'K-김 레볼루션' 안성재 첫 다큐⋯'김' 한장 들고 세계로

2 weeks ago 5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흑백요리사' 안성재 셰프가 'K-김 레볼루션'으로 첫 다큐멘터리에 나선다.

28일 오후 9시 MBC 특집 다큐멘터리 'K-김 레볼루션'이 방송된다. 'K-김 레볼루션'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를 통해 전 세계 미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미슐랭 3스타 출신 안성재가 생애 처음으로 선택한 다큐멘터리로, 한국 수산 식품을 대표하는 김을 이야기 한다. 파인다이닝 셰프로서 수많은 최고급 식재료를 다뤄온 안성재는 'K-김 레볼루션'을 통해 한국 김이 지닌 품질 경쟁력과 재료로써의 깊이, 그리고 글로벌 미식 시장에서의 확장 가능성 등에 대해 알아본다.

K-김 레볼루션 [사진=MBC ]K-김 레볼루션 [사진=MBC ]

약 1년에 걸친 제작 기간 동안 안성재는 김 한 장을 들고 글로벌 도시 미슐랭 셰프들부터 김과 특별한 인연을 맺은 현지 가정집, 차세대 셰프들이 모이는 미식의 최전선까지 종횡무진했다. 특히 샌프란시스코에서는 과거 미슐랭 레스토랑에서 함께 근무했던 앤서니 셰프와 즉석 김 요리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끈다. 과연 앤서니의 요리가 안성재의 기준을 통과했을지 지켜보는 재미도 시청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또 한국 완도의 소안도를 찾은 안성재는 일명 섬마을판 '선재스님'으로 통하는 부녀회장님의 전통 물김 밥상 앞에서 제대로 된 먹방을 펼쳐 주목된다. 난생처음 맛본 물김을 활용한 '김떡'과 '김복쌈' '김해신탕' 등 투박하지만 깊은 손맛이 살아 있는 섬마을 밥상에 그는 연신 감탄을 쏟아낸다. 그는 가장 한국적인 밥상에서 오히려 글로벌 미식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김의 가능성을 발견했을까?

'K-김 레볼루션'은 OTT 플랫폼 웨이브를 통해서도 공개되며, 해외에서는 MBC 아메리카(MBC America)를 통해 디렉TV(DirecTV)와 DTV에서도 동시에 방송된다. 또한 대만, 태국, 홍콩 등 아시아 23개국에서는 ‘라이프타임 아시아(Lifetime Asia)’를 통해 오는 3월 27일 저녁 7시 30분(싱가포르 시간 기준)에 공개될 예정이며, 유럽 지역에서는 히스토리 UK를 통해 글로벌 시청자들과의 만남을 준비 중이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