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대항해시대 오리진’, 항해사 추가 등 업데이트

2 weeks ago 5

‘대항해시대 오리진’

‘대항해시대 오리진’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항해사 추가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용자 혜택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4명의 여관 종업원을 S급 항해사로 영입할 수 있게 됐다.

추가된 인원은 세비야 여관 종업원 ‘아세네트’와 포르투 여관 종업원인 ‘아델리나’, 자카르타 여관 종업원 ‘푸르나마’, 말라카 여관 종업원 ‘수니타’다. 해당 종업원과의 친밀도를 최대치로 높이면 S급 항해사로 영입할 수 있다.

기존 제독 연대기 ‘회고록’ 상품의 노후화된 보상이 개선돼 회고록 상품 구매 시 ‘항해사 공용 계약서’와 ‘블루젬(게임재화)’ 등 보다 유용한 아이템이 지급되도록 변경됐다.

기존 제독 5인(조안 페레로, 카탈리나 에란초, 알 베자스, 옷토 스피노라, 에르네스트 로페즈)의 신규 전용 장비가 추가됐다.

업데이트와 함께 12월 14일까지 투자 시즌4의 보상인 ‘투자 증서’와 다양한 성장 재화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행운 축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행운 축제 핫타임 버프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운의 핫타임 I 기간인 11월 19일부터 25일까지는 ‘교역품 구매 가격 50% 감소’ 혜택이 적용되며, 행운의 핫타임 II 기간인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는 ‘물물 교환 시 교역품 소모량 5% 감소’ 버프가 적용된다.

행운의 핫타임 III 기간인 12월 3일부터 12월 9일까지는 ‘선박 건조 비용 50% 감소’ 버프가 제공된다.

행운의 핫타임 IV 기간인 12월 10일부터 12월 14일까지는 ‘육지 탐험 도구 구매 가격 50% 감소’ 버프가 적용된다.

◆ ‘미르4’ 서비스 5주년 이벤트와 업데이트 선

‘미르4’

‘미르4’

위메이드(대표 박관호)의 MMORPG ‘미르4’가 20일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미르4’는 위메이드 핵심 IP ‘미르의 전설2’ 세계관을 계승한 정식 후속작이다.

2020년 11월 25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동양 판타지 특유의 세계관과 고유한 게임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용자 친화적 소통과 체계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2021년 8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버전을 선보였고 현재는 전 세계 누적 회원 수 2500만 명에 이르는 위메이드의 대표 타이틀로 성장했다.

‘미르4’는 12월 17일까지 실패한 합성 이력 중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해 최고 등급 합성에 재도전할 수 있는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사냥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르 대륙 전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총총·몽몽의 달맞이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장비 재료, 정령석, 무공서 소환권 등 아이템이 주어진다.

◆ 컴투스, 2025년 ESG평가 2년 연속 종합 A 획득

컴투스

컴투스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5년 ESG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상장사를 포함한 1000여 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ESG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그 결과는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가늠하는 주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컴투스는 임직원 안전 및 보건, 정보 보호, 지역 사회 공헌, 책임경영 원칙 강화 등 각 영역에 대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컴투스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및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을 비롯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 27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과 같은 각종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하는 등 윤리경영 및 투명경영 체계를 강화해왔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와 협업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기술 역량을 활용한 사회적 실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국내 ESG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상·하반기 ESG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

특히 최근 발표한 하반기 평가에서는 ‘ESG Best Companies 100’에도 선정됐다.

자산규모 5000억~2조 원 미만 기업군 중 9위에 올랐다. 컴투스는 2개 기관 모두에서 상위권 등급을 획득하며, 우수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컴투스 송병준 의장은 지난 2021년 ESG플러스(PLUS) 위원회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컴투스는 Progress(전진), Linking(연결), Uplifting(고양), Spreading(확산)의 앞 글자를 딴 ‘PLUS’를 ESG 경영의 방향성으로 설정하고 9개의 중점과제를 선정하는 등 전사적인 ESG전략 수립 및 실행을 진행해왔다.

◆ ‘귀혼M’, 서비스 1주년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 선

‘귀혼M’

‘귀혼M’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모바일 무협 MMORPG ‘귀혼M’이 서비스 1주년을 맞아 20일부터 1월 15일까지 다양한 기념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블루 다이아몬드, 기념 주화, 코디 아이템 등 풍성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1주년 기념 쿠폰을 모든 유저에게 지급해 보다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7일간 출석만 해도 블루 다이아몬드와 유물 재성부, 강령 소환권 등을 받을 수 있는 1주년 기념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몬스터 사냥과 미션 수행으로 ‘기념 주화’를 모아 활용하는 이벤트와, ‘알파벳’을 수집해 문구를 완성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1주년 알파벳 이벤트도 동시에 마련돼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1주년 이벤트 상점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운영되며 강화 재료, 경험치 상자, 강령 소환권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귀혼M’ 게임라운지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될 주요 콘텐츠도 함께 공개했다.

12월 18일에 마교 계열의 신규 직업 ‘아사신’이 추가된다.

‘아사신’은 은신과 날카로운 공격을 활용하는 전투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기존 직업 ‘맘루크’와 마찬가지로 60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다. 신규 직업 출시와 함께 레벨 달성 이벤트, 출석 이벤트, 캐릭터 슬롯 확장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용자 간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친구 교류(사부-사제) 시스템도 업데이트에 맞춰 적용된다.

문파 간 PvP(유저 간 대전)를 즐길 수 있는 ‘문파전’도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문파전은 매주 화요일, 토요일 21시부터 21시 25분까지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