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이슬, 여자농구 올스타 3점 콘테스트 최다 4번째 우승 도전

1 month ago 9

이미지 확대 WKBL 포카리스웨트 3점슛 콘테스트 참가하는 선수 명단

WKBL 포카리스웨트 3점슛 콘테스트 참가하는 선수 명단

[WKBL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명언 기자 = 여자프로농구 청주 KB의 슈터 강이슬이 올스타전 3점 슛 콘테스트 최다 우승 기록에 도전한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다음 달 4일 오후 2시 부산사직체육관에서 열리는 BNK금융 2025-2026 여자프로농구 올스타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포카리스웨트 3점 슛 콘테스트'와 '스킬 챌린지'의 참가 명단을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3점 슛 콘테스트에는 구단별 2명씩 총 12명이 출전하고, 예선 상위 3명의 선수가 본선에 진출한다.

역대 3점 슛 콘테스트 최다 우승 공동 1위(3회)인 강이슬이 올해 참가 명단에 이름을 올려 단독 1위 등극에 도전한다. 현재는 부산 BNK의 박혜진과 강이슬이 공동 1위다.

강이슬은 아산 우리은행의 이명관과 이민지, 부천 하나은행의 이이지마 사키와 박소희, BNK의 이소희 등과 경쟁한다.

3점 슛 콘테스트는 예선에서 제한 시간 60초 동안 5개 구역에서 총 25개의 슛을 던져 3명을 추리고, 본선에서는 70초 이내에 5개 구역과 조금 더 먼 거리의 '딥 스리 존'에서 27개의 슛을 던지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슈팅 능력과 더불어 드리블, 패스 능력으로 대결하는 스킬 챌린지도 개최된다.

지난 시즌까지 팀 대결로 진행됐던 것과 달리 올해는 구단별 대표 선수 1명이 출전하는 개인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 시즌 평균 어시스트 6.69개로 1위에 올라가 있는 KB 허예은을 비롯해 삼성생명 이해란, 신한은행 신이슬, 우리은행 이민지, 하나은행 정예림, BNK 이소희 등이 경쟁을 펼친다.

이미지 확대 WKBL 스킬 챌린지 참가하는 선수 명단

WKBL 스킬 챌린지 참가하는 선수 명단

[WKBL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oup@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12월31일 14시20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