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롤러스포츠연맹, 역대 첫 동계 초등 실내 인라인 대회 개최

1 week ago 5

이미지 확대 제1회 아마노코리아배 전국 초등 실내 인라인 트랙대회

제1회 아마노코리아배 전국 초등 실내 인라인 트랙대회

[대한롤러스포츠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명언 기자 =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이 후원사 아마노코리아와 제1회 전국 초등 실내 인라인 트랙대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연맹에 따르면 국내에서 겨울철 초등부 실내 인라인 대회가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연맹은 동계 시즌 기상 여건 탓에 실내 체력 훈련에만 집중해야 했던 일선 팀들의 현황을 반영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국내에 정식 규격을 갖춘 실내 경기장이 단 5곳에 불과할 정도로 인프라가 협소한 상황에서, 겨울방학 기간에도 인라인 생태계의 역동성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이다.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1차 대회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이틀간 충북 청주실내인라인롤러경기장에서 열렸다.

1차 대회 남자초등부에서는 김도현(전주인라인클럽·4학년)이 250m와 500m, 계주 1,500m를 싹쓸이하며 3관왕에 올랐다.

여자초등부에서는 이나현(충북 만수초·6학년)이 500m와 1,000m, 계주 1,500m에서 모두 금메달을 목에 걸어 역시 3관왕을 차지했다.

연맹은 이번 대회를 통해 초등부와 일반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장기적으로는 등록 인구 확대와 종목 활성화를 이루려고 한다.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대구 만촌인라인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열리는 2차 대회에서는 1·2차 대회의 개인 및 계주 종목의 순위 점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coup@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2월02일 18시31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