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하우징 시스템 얼리액세스 시작

6 days ago 2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하우징 시스템 얼리액세스 시작

  • 임영택
  • 입력 : 2025.12.04 10:58:22

‘하우징’ 얼리액세스

‘하우징’ 얼리액세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한밤’에 새롭게 도입되는 ‘하우징’ 시스템의 얼리액세스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하우징’ 시스템은 이용자들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내에 자신만의 집을 마련하고 자유롭게 꾸밀 수 있도록 구현된 기능이다. 지난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내년 3월 3일 출시 예정인 ‘한밤’ 확장팩을 사전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는 ‘하우징’ 얼리액세스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내부 전쟁’의 11.2.7 콘텐츠 업데이트 ‘경고’와 함께 적용된다. 업데이트에는 ‘한밤’의 서막 퀘스트들과 함께 특정기간 동안 진행되는 ‘격동하는 시간의 길’ 이벤트, 이용자들의 의견이 반영돼 다시 돌아온 ‘싸움꾼 조합’ 등도 포함됐다.

얼리액세스에 참여하면 ‘하우징’ 시스템을 소개하는 퀘스트를 진행해 호드와 얼라이언스 두 진영 거주구 중 한 곳에 첫 번째 집을 마련할 수 있다. 계정당(전투부대 기준) 진영별로 한 채씩 총 두 채의 집을 얻을 수 있다.

얼리액세스 시작과 함께 제공되는 환영 꾸러미에 포함된 수백 가지 하우징 장식 아이템으로 집을 꾸밀 수도 있다. 또 현재 및 이전 확장팩에서 완료한 퀘스트와 업적과 관련된 하우징 장식도 포함해 소급 적용해 증정할 예정이다. 추가로 퀘스트, 진영 및 평판 상인, 던전, 공격대, 특별 이벤트, 제작 전문 기술 등 현재 및 과거 콘텐츠에 보상이 적용돼 향후 더 많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내년 3월 3일 한밤의 전 세계 동시 출시 이후에는 하우징 소셜 시스템도 활성화돼 거주구 교류회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