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단공, '푸드테크 AI 혁신 전환 리더스포럼' 포스터.경기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장재진)은 오는 19일까지 '푸드테크 AI 혁신 전환 리더스포럼'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포럼은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호텔 스카이파크 센트럴 서울 판교에서 조찬 강연회 방식으로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6년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했다. 푸드테크 기업과 관련 분야 리더를 대상으로 AI 전환 전략과 현장 적용 방안을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푸드테크·AI 분야 전문가 강연, 실무 중심 사업 교육, 참여 기업 교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공단은 참여 기업 간 원우회를 운영해 비즈니스 협력과 네트워크 구축도 지원할 예정이다.
전체 과정의 80% 이상을 이수한 참가 기업에는 리더 인증서가 발급된다. 전문가 컨설팅, AI 전환 솔루션 실증 지원, AI 전문인력 채용 연계, 기업 재직자 교육 과정 우선 참여 등 후속 지원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모집 포스터 QR코드 또는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재진 이사장은 “식품산업은 단순 제조를 넘어 AI와 로봇이 결합하는 전환기를 맞고 있다”며 “전국의 CEO와 임원들이 변화 흐름을 공유하고 협력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남=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1 week ago
3














![[G-브리핑] 컴투스, 임직원 참여형 ESG 플로깅 활동](https://pimg.mk.co.kr/news/cms/202606/11/news-p.v1.20260611.0f1bb9233318459cb7ad7f04a40a2d5c_R.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