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스포츠코칭협회, 리플바레협회와 바레 세미나 개최

1 week ago 6

이미지 확대 평생스포츠코칭협회-리플레바레협회 바레 세미나

평생스포츠코칭협회-리플레바레협회 바레 세미나

[한국평생스포츠코칭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한국평생스포츠코칭협회(KLCA)는 31일 서울 강서구 리플바레 본원에서 리플바레협회와 'KLCA 소규모 집중 바레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피트니스 시장에서 급부상하는 '바레'(Barre) 운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전문적인 지도법을 보급하기 위해 기획됐다.

바레는 발레의 우아한 동작에 필라테스, 요가, 웨이트트레이닝의 장점을 결합한 운동으로, 코어 강화와 유연성 향상, 자세 교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조현아 리플바레 원장은 숙명여대 무용과와 국민대 스포츠산업 대학원(필라테스 전공)을 졸업한 전문가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미지 확대 바레 실습하는 참가자들

바레 실습하는 참가자들

[한국스포츠코칭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세미나는 ▲ 바레의 기본 메커니즘 이론 이해 ▲ 상·하지 기본 포지션 실습 ▲ 음악·템포·리듬을 활용한 콤비네이션 구성 워크숍 순으로 진행됐다.

양원석 KLCA 회장은 "바레는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고 근지구력과 신체 밸런스를 향상하는 '강한 부드러움'을 지닌 운동"이라면서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동작 습득을 넘어 리플바레의 좋은 영향력을 전파하는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한편 평생스포츠코칭협회는 스포츠 전문 필라테스 및 요가 아카데미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과 스포츠 전문가 양성에 힘써왔다.

chil881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31일 14시25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