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T, 제10차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 개최

1 month ago 11

기업·ICT 유관기관·학계·정부 등 70여명 참석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회장 유영상, KAIT)는 16일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국내 디지털 기업, ICT 유관기관, 학계 전문가, 정부부처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차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했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가 16일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열린 제10차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KAIT]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가 16일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열린 제10차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KAIT]

현대원 포럼 공동의장은 인사말에서 "AI·로봇·디지털 트윈은 단순한 기술 혁신을 넘어 산업과 도시의 근본적 변화를 이끄는 핵심 동력"이라며 "산업과 기술의 경계를 허무는 디지털 전환 흐름 속에서 새로운 도시 생태계와 공간 기반 혁신 전략을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전문가 강연에서는 로보틱스 분야 전문가인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가 미래 도시를 위한 디지털 트윈, AI 로봇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석 대표는 "미래의 도시에는 수만, 수십만 대의 로봇이 사람과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움직이게 될 것"이라며 "네이버는 모든 로봇들을 위한 눈과 두뇌를 클라우드에 구축하고, 파운데이션 모델을 통해 로봇 능력을 확장하며 웹 기반 OS로 누구나 로봇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