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 AI·SW 업계 리더 대상으로 '트렌드 코리아 2026' 주제 포럼 개최

2 weeks ago 1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26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제34회 KOSA 런앤그로우 포럼'을 개최했다.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26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제34회 KOSA 런앤그로우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26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제34회 KOSA 런앤그로우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국내 주요 인공지능·소프트웨어 기업 대표와 임원진 등 업계 리더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미영 트렌드코리아컴퍼니 대표이사가 강연을 통해 2026년을 이끌 10가지 트렌드 키워드로 △휴먼인더루프 △기분경제, 필코노미 △제로클릭 △레디코어 △AX조직 △픽셀라이프 △프라이스 디코딩 △건강지능, HQ △1.5가구 △근본이즘을 제시했다.

전 대표는 “AI 시대의 진정한 승자는 가장 빠르고 강력한 기계를 가진 자가 아니라, 그 기계 위에서 가장 깊이 사유하고 현명한 질문을 던지는 인간이 될 것”이라며 “2026년은 기술과 인간이 공진화하며 새로운 혁신의 질서를 세우는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참석자들은 전 대표가 제시한 키워드가 AI 중심의 산업전환, 소비자 행동의 변화, 기업 전략의 재정립과 어떤 연관성을 갖는지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이어갔다.

다음 런앤그로우 포럼은 내년 1월 28일 개최 예정이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