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메이스, 2025 무역의 날 기념식서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9 hours ago 1

'다크앤다커' 단일 IP로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커뮤니티 기반 운영·현지화 전략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아이언메이스(대표 최주현)는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도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7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언메이스는 PC 온라인 게임 '다크앤다커'를 서비스 중으로, 국가별 게이머 성향과 콘텐츠 소비 방식이 상이한 게임 산업 특성을 고려해 북미·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현지 전문 마케팅 대행사와 협업하며 현지화 전략을 전개해 왔다. 또한 디스코드(Discord), 레딧(Reddit) 등 커뮤니티 기반의 실시간 피드백 수렴 체계를 운영해 이용자와 함께 게임을 성장시키는 상호 소통형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사진=아이언메이스][사진=아이언메이스]

다크앤다커는 던전 탐험 기반의 하드코어 던전 익스트랙션 PC 온라인 게임으로, 탈출·생존 요소를 결합한 독창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 출시 초기부터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스팀 내 누적 위시리스트 등록 수 224만명(역대 2위), 최고 동시접속자 10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은 B2B, B2C를 아우르는 직접적 소통 채널 확보와 전략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IP 경쟁력 강화, 플랫폼 다변화, 글로벌 커뮤니티 중심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K-게임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