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에이수스 코리아는 버추얼 팝스타 '하츠네 미쿠'와 협업한 ‘ROG x 하츠네 미쿠’ 에디션 컬렉션을 국내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쿨러, 파워서플라이, PC 케이스, 모니터, SSD 인클로저 등 하드웨어 전 라인업을 아우르는 생태계로 구성됐다. 전 제품은 하츠네 미쿠 특유의 청록·핑크 컬러 테마를 적용해 통일된 데스크 셋업을 꾸밀 수 있도록 기획됐다.
에이수스 코리아는 버추얼 팝스타 '하츠네 미쿠'와 협업한 'ROG x 하츠네 미쿠' 에디션 컬렉션을 국내 출시했다. [사진=에이수스 코리아]핵심 제품인 ROG Strix X870E-H 게이밍 WiFi7 하츠네 미쿠 에디션 메인보드는 AMD 라이젠 9000·8000·7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강화된 전원부와 USB 연결성을 갖췄다. VRM과 히트싱크 전반에 미쿠 테마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AI 오버클러킹, AI 쿨링 II, AI 네트워킹 II, AI 캐치 부스트, 에이수스 AI 어드바이저 등 다양한 AI 기반 제어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ROG 폴리모 라이팅 RGB, 공구 없이 조립 가능한 M.2 및 PCIe Q-릴리즈 등 사용자 편의 기능도 탑재됐다.
그래픽카드는 ROG Astral GeForce RTX 5080 O16G 하츠네 미쿠 에디션이 포함되며, 수랭 쿨러 제품으로는 ROG Ryuo IV 360 ARGB 하츠네 미쿠 에디션이 함께 출시됐다. 이 쿨러는 6.67인치 가동형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시스템 정보와 커스텀 영상을 미쿠 스타일로 표시할 수 있다.
모니터는 ROG Strix XG27ACMEG-G 하츠네 미쿠 에디션이 출시된다.
이 밖에도 △ROG Strix Helios II 빅타워 케이스 △A23 미들타워 케이스 △ROG Strix Arion 휴대용 SSD 인클로저 등 다양한 컬렉션 제품이 함께 선보인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포토뉴스





![별빛이 흐른다…쌍둥이자리 별똥별 떨어져 [지금은 우주]](https://image.inews24.com/v1/e2acb8b760d5a2.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