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싱글 '라이드 오어 다이'로 솔로 데뷔…작사·작곡·프로듀싱 참여
이미지 확대
[빌리프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엔하이픈 출신 희승이 22일 새 활동명 '에반'으로 싱글 '라이드 오어 다이'(RIDE OR DIE)를 내고 솔로 데뷔한다고 소속사 빌리프랩이 밝혔다.
싱글에는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타이틀곡 '라이드 오어 다이'와 이지 리스닝 인디팝 '오버플로'(Overflow)가 수록됐다.
에반은 음반에 수록된 두 곡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과 비주얼 크리에이티브(창의)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에반은 소속사를 통해 "(음반을 통해) 많은 분이 희망과 위로를 얻기를 바란다"며 "제가 좋아했던 아티스트의 음악이 그러했듯, 제 음악이 누군가에게는 희망을 넘어 살아갈 이유가 된다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타이틀곡에 대해 "곡 자체가 굉장히 매력적인데, 무대에서 그 매력이 훨씬 극대화된다"며 "노래가 지닌 속뜻이나 내용을 보는 것도 재미 요소가 되겠지만, 무대를 한 번 더 감상하시면 한층 흥미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반은 그러면서 "누구에게나 삶은 저마다의 진정한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며 "저 또한 앞으로 음악을 하면서 가장 저다운 모습을 직접 찾아가지 않을까 한다"고 했다.
ts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6월22일 08시28분 송고



![[오늘컴백] 하츠투하츠, 상큼 청량 'Lemon Tang'…본격 서머퀸 노린다](https://image.inews24.com/v1/74038719894429.jpg)




![[박스오피스] '토이 스토리 5' 독주…주말 71만명 관람](https://img9.yna.co.kr/etc/inner/KR/2026/06/22/AKR20260622034100005_01_i_P4.jpg)






![[G-브리핑] 컴투스, 임직원 참여형 ESG 플로깅 활동](https://pimg.mk.co.kr/news/cms/202606/11/news-p.v1.20260611.0f1bb9233318459cb7ad7f04a40a2d5c_R.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