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임상시험수탁업체(CRO)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가 과학적인 지식을 근거로 임상설계롤 고도화하는 임상과학개발(CSD) 부문을 고도화하고 개편에 나섰다.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는 CSD 부문을 국내 CRO 중 처음으로 ‘지식 기반 비즈니스(K2B) 모델’ 기반으로 신약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 주기에 걸쳐 임상 및 의과학 기반의 전략적 자문 체계를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신임 부문장에는 임상통계 및 임상전략 전문가인 김선우 전무를 선임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개편이 LSK가 국내 CRO 중 유일하게 임상·의과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분석과 전략을 제공하는 혁신적 조직 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CSD 부문은 ‘지식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핵심 비전으로, 학술 지식과 데이터를 산업적 가치로 전환하며, 임상 연구와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 조직으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CSD 부문은 신약개발 성공의 핵심인 임상시험 설계에 집중하며, 지식·근거와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초기 임상 분야 리더십과 혁신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특히 국내 바이오텍이 비임상에서 임상으로 진입 시 직면하는 ‘죽음의 계곡’을 효과적으로 극복하도록 고부가가치 분석, 전략 개발 및 실질적 문제해결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을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축적된 첨단 바이오, 혁신 치료제, 희귀질환 등 신흥 치료 분야 전문성으로 고객사의 미충족 임상 수요(Unmet Clinical Needs)를 신속히 해결하고, 현장 중심의 전략으로 초기 임상 성공률 제고와 신약개발 전 주기 솔루션을 지원하고자 한다.
CSD 부문은 연구전략(RS), 임상전략(CS), 학술연구서비스(ARS) 3개 부서의 긴밀한 협업 체제로 운영된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1 week ago
3

![머리카락보다 얇고 인체 완벽 밀착…'THIN'이 신체 모니터링 [지금은 과학]](https://image.inews24.com/v1/54dfa03c1c4322.jpg)

![SK하이닉스 "엔비디아와 차세대 SSD 개발 중…속도 최대 10배 빠르다"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https://img.hankyung.com/photo/202512/01.42641375.1.jpg)


![정부, 5G 단독망 의무화 선언…"지연속도 확실히 줄어들 것" [일문일답]](https://image.inews24.com/v1/7a793d19a75d8c.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