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베어소프트,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2년 연속 선정

1 month ago 4
  • 박채균 기자
  • 입력 2026.01.09 09:39
  • 댓글 0

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6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위베어소프트는 2025년에 이어 2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되며, 데이터 활용 및 API 관리 분야에서의 기술력과 사업 수행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위베어소프트는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총 5개 수요기업과 매칭되어 과제를 수행했으며, 특히 이 중 ‘AI 기반 얼굴인식 기술 기반 본인인증 보안 솔루션’을 보유한 주식회사 앤오픈은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위베어소프트는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통해 ▲대량 데이터 처리 및 관리 효율성 강화 ▲API 등록 및 활용 간소화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 기능 제공 ▲보안성과 성능을 갖춘 데이터 활용 환경 구축 등 핵심 기능을 수요기업에 제공해왔다. 이를 통해 다양한 기업들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장영휘 대표는 “위베어소프트의 미들웨어 솔루션 ‘OSORI’를 통한 API 기술력으로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채균 기자의 프로필 이미지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