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산업인의 밤' 개최…배경훈, “글로벌 수준 성장 위해 전략적 지원”

21 hours ago 3
지난해 11월 26일 '2024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부대행사로 열린 ICT 융합산업 보안 콘퍼런스 전경.지난해 11월 26일 '2024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부대행사로 열린 ICT 융합산업 보안 콘퍼런스 전경.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함께 9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버서더 강남에서 '2025 정보보호 산업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튼튼한 사이버안보의 주춧돌인 정보보호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산업계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올해는 '정보보호산업이 뒷받침하는 글로벌 인공지능(AI) 강국'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정보보호 분야 산·학·연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한민국 정보보호 산업계의 전망을 공유하고 결속을 다졌다.

이날 기념식에선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배경훈 부총리 겸 과기정통부 장관이 표창과 상장을 시상했다. 정보보호 대상 2점, 정보보호산업 발전 유공 표창 21점, 우수 정보보호 기술 시상 9점 등 총 32점을 수여했다.

배경훈 과학기술부총리는 “사이버 위협으로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잘 극복한 것은 우리 정보보호 산업인의 헌신과 열정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정부는 조만간 제3차 정보보호산업진흥계획을 수립해 우리 정보보호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략적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