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공단, 스포츠산업 수출 상담회 개최…"협약 19건 체결"

1 hour ago 1

이미지 확대 수출 상담회 모습.

수출 상담회 모습.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국내 스포츠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2026년 제1차 스포츠산업 수출 상담회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출 상담회는 19일 서울 송파구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65개의 국내 스포츠 기업과 베트남, 일본, 미국 등 14개국의 해외 바이어 30개 사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체육공단은 "이날 현장에서 총 294건의 일대일 수출 상담을 진행해 총 280만달러(약 43억원) 규모의 업무협약 19건이 체결됐다"고 밝혔다.

올해 제2, 3차 수출 상담회는 오는 9월(올림픽회관)과 10월(서울올림픽파크텔)에 열릴 예정이다.

제2차 수출 상담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6월 말 이후 스포츠산업 지원 누리집(spobiz.kspo.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hosu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6월22일 10시58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