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봇, '코리아 VC 어워즈 2025'서 올해의 투자기업 선정

1 week ago 3

2019~2024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 71.7%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지능형 로봇 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기업 클로봇은 '코리아 VC 어워즈'에서 올해의 투자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코리아 VC 어워즈'는 혁신 벤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의 업적을 평가해 시상하는 행사로 주요 모태펀드 운용사 및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된다.

한국벤처투자 이대희 대표(왼쪽)와 클로봇 김창구 대표가 코리아 VC 어워즈 2025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클로봇]한국벤처투자 이대희 대표(왼쪽)와 클로봇 김창구 대표가 코리아 VC 어워즈 2025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클로봇]

클로봇은 △이기종 로봇 통합 관리 △실내 자율주행 △비전 인식 △AI 알고리즘 기술을 고도화하며 지능형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높은 기업가치 성장세를 기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핵심 솔루션 경쟁력과 여러 산업군으로의 시장 확장력이 높은 평가를 받게 했다.

회사는 이기종 로봇 통합관제 시스템 크롬스(CROMS)와 범용 실내 자율주행 솔루션 카멜레온 등을 기반으로 제조·물류 분야의 솔루션뿐만 아니라 안내·이송·방역 등 로봇 서비스 영역을 넓히며 15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2019~2024년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71.7%에 달한다.

또한 최근에는 4족 보행로봇 SPOT 활용 순찰·감시 서비스, 산업용 청소로봇, 건물 내 배송 서비스,가정용 서비스 로봇 등으로 응용 분야를 확대하며 실내외 전방위 로봇 서비스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관 및 산업군과의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클로봇은 △AI 해외인재 지원사업 선정 △'인간 수준 통합지능' 기반 서비스 로봇 구현 △자회사 로아스의 롯데글로벌로지스 미주법인과의 88억 원 규모 계약 체결 △말레이시아 무브로보틱스와 협력으로 동남아 제조·물류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등 로봇 기술 고도화 및 글로벌 확장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클로봇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기술 기반 로봇 서비스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지능형 로봇 기술을 고도화해 글로벌 로봇 서비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