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붉은사막’, 사전 예열 ‘박차’…소니도 측면 지원
- 임영택
- 입력 : 2026.01.30 10:35:49
펄어비스가 ‘붉은사막’의 3월 20일 전 세계 동시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력 플랫폼 회사인 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도 ‘붉은사막’ 흥행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 모습이다.
펄어비스는 최근 ‘붉은사막’의 골드행(Gone Gold) 발표와 함께 글로벌 주요 미디어의 기대작 선정 소식과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전예약 돌입 등을 알리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여기에 최근 국내 주요 소니 오프라인 매장 내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존에서도 ‘붉은사막’ 출시 일정이 담긴 영상과 비주얼이 노출하며 현장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앞서 소니는 온라인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를 통해 ‘붉은사막’을 소개했다. 펄어비스는 해당 무대에서 글로벌 출시 일정을 공식 발표하며 주목을 받았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가 자체 개발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을 활용해 제작 중인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7년 이상의 개발 기간이 소요됐고 다년간 글로벌 게임 행사에 참가하며 전 세계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근 ‘붉은사막’의 골드행 발표 이후 주가가 연일 상승하며 기대감도 높아지는 상황이다.




![[종합] 크래프톤, 창사 이래 최대 연매출…주주 환원 정책도 실시](https://image.inews24.com/v1/4a5294344c0f48.jpg)



![[포토] 혹한 속 통신 인프라 점검](https://img.hankyung.com/photo/202602/AA.43233009.1.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