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이 일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유명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을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동화약품은 지난달부터 일본에서 자사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그랩’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일본에서 출시한 제품은 ‘리셋’, ‘포 에너지’, ‘젤리푸푸’ 등 3종으로 일본 전용 제품으로 구성됐다.
일본 진출은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시작됐다. 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로프트’가 대표적이다. 생활 및 건강 관련 각종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노출도를 높이기 위한 핵심 유통 채널이 될 수 있을 것이란 판단에서다. 이밖에도 각종 드럭스토어 및 버라이어티숍에도 입점했다.
마그랩은 2023년 동화약품이 출시한 마그네슘 전문 건기식 브랜드다. ‘포 스트레스’, ‘포 에너지’, ‘젤리푸푸’ 등 제품을 앞세워 국내에서 시장 점유율을 키우고 있따. ‘포 스트레스’는 지난달 캐릭터 ‘곰돌찡·토끼찡’ 캐릭터와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며 올리브영에서 건기식 판매 1위, 전체 판매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동화약품은 입점한 유통 채널과 손잡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각종 관련 박람회 참가도 고려하고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마그랩 일본 진출로 동화약품의 다양한 제품을 일본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며 “현지 브랜딩 강화 및 제품 라인 확대에 속도를 내어 마그랩이 K 건기식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1 week ago
5


![머리카락보다 얇고 인체 완벽 밀착…'THIN'이 신체 모니터링 [지금은 과학]](https://image.inews24.com/v1/54dfa03c1c4322.jpg)

![SK하이닉스 "엔비디아와 차세대 SSD 개발 중…속도 최대 10배 빠르다"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https://img.hankyung.com/photo/202512/01.42641375.1.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