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스 신곡 '다시 만난 오늘'·양요섭 신보 '언러브드 에코'
이미지 확대
[블리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 지수 '어스퀘이크' 유튜브 1억뷰 = 그룹 블랙핑크 지수의 '어스퀘이크'(earthquak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달성했다고 소속사 블리수가 9일 밝혔다.
'어스퀘이크'는 지난해 2월 발매된 지수의 솔로 미니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 타이틀곡으로, 이 노래 뮤직비디오는 지난 7일 기준 유튜브 1억뷰를 넘어섰다.
지수는 이 곡에서 사랑을 시작하는 설렘과 상대를 향한 강렬한 감정을 표현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차승원이 특별 출연해 지수와 연기 호흡을 맞췄다.
배우로도 활동 중인 지수는 다음 달 6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월간남친'에 주연으로 출연한다.
이미지 확대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투어스, 싱글 '다시 만난 오늘' 발표 = 그룹 투어스(TWS)가 9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다시 만난 오늘'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다시 만난 오늘'은 투어스가 지난해 발표한 일본 데뷔 싱글 '나이스 투 시 유 어게인'(Nice to see you again)을 한국어 버전으로 발표하는 노래다. 우연히 재회한 상대방과 함께하는 과정을 감성적인 가사와 섬세한 안무로 풀어냈다.
도훈은 "처음 시작했을 때의 설레는 감정이 되살아 나는 노래"라며 "42(팬덤) 분들이 좋아해 주신 맑고 청량한 매력이 이 곡에 가득 담겼다"고 소개했다.
이미지 확대
[어라운드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양요섭, 세 번째 미니앨범 발매 = 그룹 하이라이트 양요섭이 9일 오후 6시 세 번째 솔로 미니앨범 '언러브드 에코'(Unloved Echo)를 공개한다고 소속사 어라운드어스가 밝혔다.
'언러브드 에코'는 사라지는 사랑의 잔상을 표현한 앨범으로 양요섭이 작사한 타이틀곡 '옅어져 가'를 비롯해 자작곡 '떠나지 마요'와 '매일 밤' 등 6곡이 수록된다.
양요섭은 "'옅어져 가'는 피아노 소리로 시작되는 보컬 위주의 묵직한 곡이며, 제가 만든 '매일 밤'은 가볍게 귀에 붙는 팝 느낌의 노래"라며 "추웠던 날씨에 포근한 햇빛이 스며들듯 행복했던 기억이 팬들의 마음에 포근히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cj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2월09일 10시26분 송고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