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파인, MWC 2026 참가…AI 기반 산업 지능화 솔루션 공개

2 hours ago 1
딥파인은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6에 참가해 인공지능(AI) 기반 산업 지능화 솔루션을 공개한다. (딥파인 제공)딥파인은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6에 참가해 인공지능(AI) 기반 산업 지능화 솔루션을 공개한다. (딥파인 제공)

딥파인은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6에 참가해 인공지능(AI) 기반 산업 지능화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물류 및 정비·유지보수(MRO) 분야의 실제 검증 사례를 중심으로 AI 기반 산업 지능화 솔루션을 통한 산업 혁신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현장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오류와 품질 편차를 줄이고 작업 결과를 데이터로 축적하는 데 초점을 맞춘 서비스다.

물류 분야에서는 스마트글라스를 활용한 실시간 경로 안내와 피킹 지원으로 작업자의 작업 동선을 표준화하는 방안을 선보인다. 딥러닝 기반 물류 인식 AI 기술로 화물·바코드·텍스트를 자동 인식하고 적재 상태와 이상 물동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한다.

작업자 현황과 작업 이력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의 물류 관제 기능을 통해 운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작업 흐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김현배 딥파인 대표는 “AI는 현장 업무를 빠르게 만드는 기술을 넘어 작업 결과를 검증하고 품질을 표준화하는 핵심 인프라”라며 “실제 산업 현장에서 검증된 솔루션을 통해 운영 전반의 신뢰도를 높이는 AI 기반 운영 모델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현정 기자 iam@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