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이탈리아 비즈니스 세미나’ 개최

3 weeks ago 4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와 세무·회계·금융학과가 주한 이탈리아 무역공사(ITA),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소(ITCCK)와 협력하여 오는 2월 3일(화)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위치한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High Street Italia)’에서 ‘이탈리아 비즈니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이태리 무역 및 유통의 이해’를 주제로, 양국 간 경제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실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탈리아 브랜드의 글로벌화 전략부터 최신 EU 비즈니스 세무 리스크까지 폭넓은 전문가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세미나 1부에서는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 투어와 함께 이탈리아식 케이터링이 제공되는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돼 참석자들 간의 자유로운 교류를 돕는다.

2부 본 세미나에서는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의 세미나 소개를 시작으로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소(ITCCK) Niko Plumari의 ‘How Italian Brands Go Global: Distribution & Market Entry Perspectives’ △주한 이탈리아 무역공사(ITA) Ferdinando Gueli 관장의 ‘Italy-Korea Economics & Trade Relation’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 강승환 교수의 ‘한국기업의 EU 비즈니스 세무 리스크’ 등 심도 있는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영어와 한국어로 진행되며, 이탈리아 무역 및 유통, 무역관련 세무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될 예정이다.

행사를 총괄하는 백소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교수는 “이탈리아와 한국을 잇는 무역·유통 전문가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며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발맞춰 실무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세미나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올해 재학생 2만894명 중 86%가 장학금 수혜를 받았다. 1인당 연평균 장학금 지급액은 200만원이다. 국내 주요 사이버대(재학생 5000명 이상) 중 최고 수준의 1인당 연간 장학 혜택이다.

2026학년도 입학 장학은 직장인 장학, 전업주부 장학, 만학도 장학, 특성화인재 장학, IT인재 장학, 배움터 장학(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재직자) 등 학습자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구분을 통해 1년 연속학기 등록금 30% 지급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등록금, 장학금, 추천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