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출시 100일 앞둔 ‘카제나’ 은하계 재해 시즌2 주요 콘텐츠 공개

2 weeks ago 9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정식 론칭 100일을 앞두고 ‘은하계 재해 시즌2’의 주요 콘텐츠를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오는 1월 30일 정식 론칭 100일을 맞는 ‘카제나’는 2월 4일부터 ‘은하계 재해 시즌2’에 돌입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시즌2는 카제나 세계관 속 ‘스파이츠 행성’의 노예투기장과 카오스에 오염된 ‘베른 행성’을 배경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이와 연관된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등장할 예정이다.

오염된 베른 행성

오염된 베른 행성

우선 새로운 시즌 파워로 투기장 장비, 재련, 신의 망치 시스템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투기장 장비는 기존 장비에는 없던 다양한 ‘조건부 발동형 옵션’ 보유했다. 일부 장비는 효과 발동 시 강력한 ‘투기장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재련은 시즌2 카오스 진행 도중 등장하는 ‘투기장 전투’에서 승리하면 진행 가능한 기능이다. 장비에 새로운 효과를 추가할 수 있으며 총 20여가지 옵션 중 무작위로 등장하는 3가지 옵션 중 하나를 부여하게 된다.

시즌2 카오스의 중심부 보스를 물리치고 특수 재료 ‘신의 망치’도 획득할 수 있다. 신의 망치는 재련된 장비에 사용해 카오스에 등장하는 모든 장비 중 하나의 효과를 무작위로 부여한다. 장비의 재련 효과는 사라지지만 하나의 장비에 두 가지 장비 효과를 부여할 수 있어 강력한 성능 향상을 체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제로 시스템 신규 업그레이드

제로 시스템 신규 업그레이드

제로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개편도 이뤄진다. 현재 카오스 플레이 과정에서 원하는 ‘번뜩임’이나 ‘카드복제’가 나오지 않을 경우 카오스를 포기하고 다시 시작하는 경향이 고착화되는 점을 고려한 개선이다.

우선 ‘명상’ 기능을 추가한다. 안전 구역에서 일정 크레딧을 소모해 이미 번뜩임된 카드를 다시 번뜩임할 수 있게 해주는 신규 기능이다. 방문하는 안전 구역마다 시도할 수 있으며 시도 횟수에 따라 비용이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 번째는 카드 복제 시 원하는 전투원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유일 카드가 많은 전투원을 강제로 편성하는 현상을 방지해 원하는 전투원을 편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신규 전투원 ‘나인’

신규 전투원 ‘나인’

이외에도 기본 번뜩임과 신 번뜩임 확률 증가, 희귀 미확인 구역 등장 확률 증가, 안전 구역 훈련 비용 무료화 등이 적용될 예정이며 시즌 중반기에는 매시즌 갱신돼 해당 시즌에만 유효한 스킬 트리 방식의 환경 변수 시스템을 도입해 카오스 플레이의 재미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또 신화 등급 코덱스, 신규 전투원 ‘나인’, 신규 시즌 콘텐츠 시즌 보드, ID 카드 꾸미기 등도 예정됐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