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12월 수상작]램파드 '램파드 1.5'

1 month ago 8
램파드 1.5 대시보드 화면.램파드 1.5 대시보드 화면.

램파드의 '램파드 1.5'가 신SW상품대상 일반SW 부문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AI 기반 실시간 이상 탐지·네트워크 성능 분석 솔루션이다. 기존 모니터링 기반 시스템에서 구현하지 못한 AI 기반 패킷분석 데이터를 분석, 실시간 이상탐지와 원인분석, 구간품질 측정을 수행한다.

액티브 모니터링 방식을 이용해 네트워크 구간 내 성능과 품질을 측정한다. 구간별 분석을 통한 품질지표를 생성하며, 이상징후 자통탐지, 서비스 중단 사전예방 기능 등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성능관리 지표를 통해 네트워크의 상태와 성능을 평가하고 이상 징후 자동 감지·해결방안 제시를 수행할 수 있다.

신SW상품대상 10·12월상 시상식이 3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렸다. 남철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이 12월 일반 SW 부문을 수상한 램파드 김신규 대표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이동근기자 foto@etnews.com신SW상품대상 10·12월상 시상식이 3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렸다. 남철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이 12월 일반 SW 부문을 수상한 램파드 김신규 대표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이동근기자 foto@etnews.com

- 국내외 주요 경쟁제품과의 차별성

▲ 램파드 1.5는 노트북, 이동형 서버 등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고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일한 이동형 네트워크장비 1G LITE(노트북)과 이동형 제품 포터블 10G 제품을 보유했다. 이를 통해 SI·NI의 네트워크 엔지니어와 고객들이 이상발생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 현재 KT 등 기간통신사업자와 기업, 금융권에서 활용하고 있다.

- 수출 계획 및 올해 제품 매출 목표

▲ 해외 시장 확대가 목표다. 수출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해 해외 시장 진출 교두보를 확보했다. 미국 연방 공공조달 시장 진출을 위한 타당성을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해에는 동남아 시장진출을 위해 인도네시아의 데이터센터 장애 사건 이후 공공기관·대학교 등에서 개념검증(PoC)을 39회 진행, 대모장비를 공급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를 거점으로 설정,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 전반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 향후 신제품 개발 및 출시 계획

▲ AI 기반 제품 고도화에 매진하고 있다. 내년 3분기에 AI 기술을 적극 접목한 램파드 2.0을 발표하는 게 목표다. 또한 각종 서버와 서비스에 대해서도 실시간 탐지·진단·분석을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전체를 분석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내년 하반기에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