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비테크, CES서 휴머노이드 정밀 구동 부품 선봬

1 month ago 7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초정밀 로봇 구동모듈 전문기업 에스비비테크는 6~9일 4일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전자 전시회인 CES 2026에 휴머노이드 M.AX 얼라이언스의 일원으로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휴머노이드 M.AX 얼라이언스'는 산업통상부가 주관하는 인공지능(AI) 로봇 및 휴머노이드 기술 개발 연합체다. CES 2026에서 공동관을 마련해 한국 로봇 산업의 기술 경쟁력을 생태계 관점에서 제시할 예정이다.

총 20부스 규모로 조성되는 공동관에는 핵심 부품 기업을 비롯해 플랫폼, AI 등 국내 관련 기업 10개사가 참여한다.

에스비비테크 CI [사진=에스비비테크]에스비비테크 CI [사진=에스비비테크]

에스비비테크는 이번 공동관에서 △하모닉 감속기 △소형 액추에이터 △조향·편심 구동기 등 핵심 부품을 대거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 제품은 실제 로봇에 적용되는 형태로 구현돼, 휴머노이드 및 산업용 로봇에 활용되는 정밀 구동 부품의 구조와 적용 가능성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구동계는 휴머노이드 로봇의 안정성과 정밀도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로봇 산업 고도화와 함께 중장기적으로 가장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로 평가받고 있다.

에스비비테크는 이번 전시를 통해 완성 로봇을 뒷받침하는 핵심 구동 기술 기업으로서 그간 축적해 온 기술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입증하겠다는 계획이다.

류재완 에스비비테크 대표는 "CES 2026은 휴머노이드 로봇을 포함한 차세대 로봇 산업에서의 한국의 기술 경쟁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자리"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로봇 핵심 부품의 중요성과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각인시키고, 해외 사업 기회를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