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남재관)는 키우기 디펜스 RPG ‘서머너즈 워: 러쉬’에 신규 소환수 ‘제타06’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합류한 바람 속성 사이킥 ‘제타06’은 치명타 공격 시 원거리형 아군의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갖고 있다.
전용 스킬을 통해 아군 전체에게 강타 피해 증가 효과를 최대 5회까지 부여할 수 있어 아군 공격 효율을 극대화한다.
‘제타06’의 상세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캠페인 방어전 이벤트 ‘프로젝트: 오메가’가 열렸다.
신규 이벤트 ‘보스전: 얼음마녀 글래시아’도 진행된다.
하루 1회 이벤트 보스에 도전할 수 있으며, 전투에서 기록한 피해량에 따라 이벤트 재화 ‘마녀의 얼음 결정’이 주어진다.
3번째 시즌을 맞이한 3매치 퍼즐 미니게임 ‘퍼즐 앤 러쉬 – 고르의 역습’ 이벤트도 다시 열린다.
신규 도전 콘텐츠 ‘혼돈의 탑’도 추가됐다. 고난도 PvE 콘텐츠로 다수의 소환수를 활용해 더욱 높은 난이도의 전투에 도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 ‘R2’ 상반기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는 PC MMORPG ‘R2’에서 상반기 대규모 업데이트 ‘The R2loaded Part7-BLAZE II’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R2’의 대규모 업데이트 타이틀 ‘The R2loaded-BLAZE’의 2번째 업데이트다.
레전드 등급의 신규 서번트를 선보인다. 레전드 서번트는 에픽 서번트 3종을 합성해 획득할 수 있는 최고 등급의 서번트로 HP형과 MP형, 기타형 3가지 형태로 자유롭게 변환 가능하다.
레전드 서번트는 각 형태에 따라 캐릭터에 추가 효과를 부여하고 레전드 서번트 전용 변신과 친밀도 스킬을 보유해 다양한 전투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추가 성장 콘텐츠로 장착 중인 장비의 강화도 합산 수치에 따라 전투 보조 효과를 제공하는 ‘장비 강화도 합산 시스템’이 도입된다.
신규 콘텐츠 추가와 함께 기존 콘텐츠의 편의성도 개선된다.
◆ ‘언디셈버’, 신규 시즌 ‘격변’ 업데이트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15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신규 시즌 ‘격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시즌 ‘격변’을 통해 스킬 및 링크 룬 100종 이상의 밸런스가 개편됐다.
이는 역대 업데이트 중 가장 큰 규모다. 스킬 성능과 연계 구조가 전면 재조정됐으며 전투의 전반적 흐름이 크게 변화해 이용자들에게 한층 진일보한 ‘언디셈버’의 재미를 선사한다.
밸런스 개편을 통해 그동안 활용도가 낮았던 스킬과 빌드에 새로운 경쟁력을 불어넣었다. 이를 통해 특정 소수 빌드 중심의 플레이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조합과 전략을 활용한 고차원적인 전투를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게임 내 성장 시스템도 개선됐다. 기존 대비 에센스 드랍률을 약 2배 가까이 상승시킬 수 있는 신규 특수 재료가 추가됐다.
한시적으로 기존 ‘암흑 에너지’를 해당 특수 재료로 대체해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카오스 던전 이용 시 ‘암흑 에너지’를 요구하지 않도록 시스템 개편이 진행됨에 따라 하드 난이도의 고단계 콘텐츠에서도 보다 자유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언디셈버’의 엔드 콘텐츠인 ‘심연의 문’에는 단계별 최초 클리어 보상을 추가했다.
지난 시즌 도입된 ‘심연석’ 시스템도 개선했다. 심연석 슬롯 개방 조건을 완화해 보다 많은 이용자가 심연석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신규 시즌 ‘격변’ 업데이트와 게임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하는 풍성한 혜택 이벤트도 시작됐다.
이용자는 ‘4주년 교환상점’에서 강력한 유물 장비와 신규 코스튬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4주년 기념 이벤트 출석부’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신규 펫 ‘옵저버’가 지급된다.
◆ ‘주사위의 신’, 신규 맵 ‘인생극장:서막’ 등 업데이트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 신규 맵 ‘인생극장: 서막’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규 맵 ‘인생극장: 서막’은 유저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맵 ‘인생극장’을 리메이크한 맵이다.
이번 맵은 개인전과 팀전 모드로 진행되며 반전 블록의 ‘소지금 교환’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특징이다.
18턴부터 통행료 배수가 6000배로 증가하는 ‘클라이맥스’ 효과가 적용되어 후반부로 갈수록 긴장감을 더했다.
개편된 감옥 시스템과 반전 블록, 타로 블록 등 다양한 변수를 통해 마지막까지 역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조이시티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개발자를 이겨라’, ‘최강 길드 토너먼트’ 등 다양한 대회가 진행되며 우승자에게는 인게임 아이템과 길드원 전체 보상 등이 주어진다.
접속 보상 이벤트도 마련됐다. 접속만 해도 감사의 편지와 보석 1000개를 지급하며 업데이트 기념 묶음 미션을 완료하면 보석 1000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화질 별론데? 오히려 좋아"…카리나·조이도 푹 빠졌다는데 [현장+]](https://img.hankyung.com/photo/202602/01.43233197.1.jpg)
![[서울 자치구청장 릴레이 인터뷰]〈13〉오승록 노원구청장 “2029년 S-DBC 착공…노원을 '바이오 R&D 메카'로”](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6/02/05/news-p.v1.20260205.658cd37f68a14a89a180565be4a37041_P1.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