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올해 판매 목표 4000대 이상…"신차 2종 투입 및 인프라 확충 추진"

1 hour ago 2

[IT동아 김동진 기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올해 판매 목표를 4000대 이상으로 제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약 30% 이상 성장해야 달성 가능한 수치다. 폴스타는 신차 2종을 앞세워 라인업을 확대하고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 제고, 관련 인프라 확대를 추진,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폴스타코리아가 올해 국내에 출시할 예정인 폴스타 3(왼쪽)와 폴스타 5 / 출처=폴스타코리아폴스타코리아가 올해 국내에 출시할 예정인 폴스타 3(왼쪽)와 폴스타 5 / 출처=폴스타코리아

폴스타코리아는 11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2026 폴스타 미디어 데이’를 열고, 올해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2026 폴스타 미디어 데이 현장 / 출처=IT동아2026 폴스타 미디어 데이 현장 / 출처=IT동아

지난해 2957대 판매…폴스타 4로 성장 기반 마련

폴스타코리아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2957대를 판매하며 입지를 다졌다. 2021년 12월 국내 시장에 진출한 후 누적 판매량은 8200대를 달성했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그간 18회에 달하는 OTA(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상품성을 지속 개선해 왔으며, 전국 39개 서비스 포인트를 마련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했다”며 “2025년이 폴스타 4를 통해 성장 기반을 다진 해였다면, 올해는 폴스타 3와 폴스타 5를 중심으로 럭셔리 전기차 브랜드로 본격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 / 출처=IT동아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 / 출처=IT동아

폴스타코리아는 올해 4000대 판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신차 2종 출시 ▲관련 인프라 확대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 제고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폴스타 3·5 투입…라인업 확장

폴스타코리아는 기존 폴스타 4에 더해 ▲폴스타 3 ▲폴스타 5를 순차적으로 출시해 ‘3카(Three-car)’ 라인업을 완성한다.

폴스타 3는 브랜드 최초의 퍼포먼스 SUV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유럽(WLTP) 기준 최대 635km 주행거리 등을 갖춘 플래그십 모델이다. 2분기 차량 출시 후 3분기부터 소비자에 인도할 계획이다.

폴스타 3 / 출처=IT동아폴스타 3 / 출처=IT동아
폴스타 3 / 출처=IT동아폴스타 3 / 출처=IT동아
폴스타 3 / 출처=IT동아폴스타 3 / 출처=IT동아
폴스타 3 실내 / 출처=IT동아폴스타 3 실내 / 출처=IT동아

폴스타 3는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 ▲ 800V 기반의 충전 성능 및 편의성 ▲25개의 스피커를 포함한 바워스 앤 윌킨스(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을 갖췄다.

폴스타 5는 4도어 퍼포먼스 그랜드 투어러(GT)로, 최대 650kW(884마력) 출력과 최대 토크 1,015Nm(103.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폴스타 5 / 출처=IT동아폴스타 5 / 출처=IT동아
폴스타 5 / 출처=IT동아폴스타 5 / 출처=IT동아
폴스타 5 / 출처=IT동아폴스타 5 / 출처=IT동아
폴스타 5 실내 / 출처=IT동아폴스타 5 실내 / 출처=IT동아

폴스타 5는 ▲유럽(WLTP) 기준 최대 678km 주행거리 확보 ▲자체 개발 본디드 알루미늄 플랫폼 최초 적용 ▲800볼트 기반 폴스타 퍼포먼스 아키텍처(Polestar Performance Architecture) 및 SK온의 NMC배터리 탑재 ▲도로 상태를 초당 1000회 감지하는 BWI 마그네라이드(MagneRide) 어댑티브 댐퍼 등을 탑재했다.

폴스타 5는 3분기 출시 후 4분기 소비자에 인도될 예정이다. 폴스타 3와 5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오너 전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및 인프라 확충 추진

폴스타코리아는 전기차 관련 인프라 확충과 오너 편의 기능 강화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2030년까지 전국 40개소에 400기 이상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달 출시 예정인 오너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 예약 및 정비 이력 관리 환경을 통합 제공할 예정이다.

폴스타 오너 전용 애플리케이션 / 출처=IT동아폴스타 오너 전용 애플리케이션 / 출처=IT동아

리테일 접점도 확장한다. 1분기 내 한남 전시장을 강남 도산대로로 확장 이전하고, 대구 전시장을 신규 오픈한다. 연내에는 일산 및 인천 지역 전시장까지 신규 오픈해 리테일 접점을 7곳에서 10곳으로 확대한다.

최근 선보인 폴스타 케어 프로그램을 활용해 신차 교환부터 타이어 교체, 사고 시 자차 보험 자기부담금 지원에 나서며, 서비스 범위와 대상 모델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홈 딜리버리, 공항 픽업&차징, 호텔 발렛 서비스 등을 포함한 전용 멤버십과 제주 방문 소비자를 위한 폴스타 스테이(Polestar Stay)등도 운영하겠다고 덧붙였다.

폴스타 앰배서더 배우 김우빈 선정…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 제고한다

폴스타코리아는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및 고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김우빈을 선정했다. 이를 통해 TV커머셜 CF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와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폴스타 앰배서더 배우 김우빈 / 출처=IT동아폴스타 앰배서더 배우 김우빈 / 출처=IT동아

앰배서더 선정에 대해 김세배 폴스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총괄실장은 “긴 역사를 지닌 경쟁 브랜드와 달리 폴스타는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이를 극복할 방안이 필요했다. 동시에 폴스타의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도 추진해야 했다”며 “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앰배서더로 김우빈 배우가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김우빈 배우는 병마를 극복한 동시에 미니멀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므로 폴스타 브랜드 가치와 일맥상통한다”고 설명했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한국은 폴스타 판매량 기준 글로벌 6위 국가이자, 아시아 최고 판매량을 기록한 시장”이라며 “부산에 생산 인프라를 마련한 폴스타에게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이곳에서 그간 성장의 기반을 다졌다면, 2026년은 폴스타 3와 폴스타 5를 중심으로 럭셔리 전기차 브랜드로 본격 도약하는 해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IT동아 김동진 기자 (kdj@itdonga.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