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는 은하 판타지RPG ‘붕괴: 스타레일’과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의 스페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스페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붕괴: 스타레일’의 스텔라론 헌터 핵심 멤버인 ‘카프카’와 ‘블레이드’가 오는 26일부터 ‘포트나이트’에 등장한다.
두 컬래버 캐릭터의 등장으로 유저들은 ‘포트나이트’의 전투와 창의적 콘텐츠 속에서 ‘붕괴: 스타레일’만의 색다른 전술적 변화와 캐릭터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카프카’와 ‘블레이드’는 세계 질서의 가장자리를 배회하며 통상적인 힘의 체계를 초월해 움직이는 신비한 조직 스텔라론 헌터 소속으로 ‘붕괴: 스타레일’에서 매우 사랑받는 캐릭터들이다.
‘카프카’는 냉정하고 침착한 성격의 소유자로 은하를 누비면서 항상 소름 끼칠 정도의 침착함을 유지하며 우아함과 위험함 사이를 여유롭게 넘나든다.
‘블레이드’는 과묵한 검객으로 몸에 감긴 붉은 붕대는 단순한 장식이 아닌 불사의 몸을 상징하며 평온하고 절제된 겉모습 아래에는 고통과 기억, 그리고 과거가 빚어낸 힘을 보유하고 있다.
두 캐릭터의 외형은 ‘포트나이트’ 아이템 상점에 오는 26일 정식 출시된다.
‘등 장신구(Back Bling)’와 ‘곡괭이(Pickaxe)’ 등 다양한 컬레버 아이템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포트나이트’에서는 새로운 UEFN 섬을 선보이고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는 콜라보 콘테스트를 개최해 양측 커뮤니티 유저와 콘텐츠 크리에이터 간의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 CONX, 순환형 RWA 프로젝트 ‘주재범 아레나’ 수상작 발표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CONX(콘엑스)는 AI 기반 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아르투’와 협업하는 순환형 RWA 프로젝트 ‘주재범 아레나’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주재범 아레나’는 CONX의 ‘순환형 RWA(Real World Asset)’ 모델을 예술 분야에 적용한 첫 사례다.
주재범 작가는 디지털 이미지의 최소 단위인 ‘픽셀’을 현대 회화로 재해석하며 전 세계 미술계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 왔다.
CONX는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공존하는 주재범 작가의 세계관을 모티브로 웹2와 웹3를 넘나드는 ‘순환형 RWA’ 모델을 실제로 증명하고 있다.
‘주재범 아레나’의 대상에 해당하는 챔피언 작에는 ‘또 다른 새로운 날’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2025년을 견뎌낸 이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2026년을 향한 희망을 붉게 피어오르는 빛과 서울의 야경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화면 하단에서 솟구치는 붉은 에너지와 상단에 남아 있는 푸른 기억의 대비를 통해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를 픽셀 아트로 탁월하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주재범 작가와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인기상은 직선만을 사용해 레트로 픽셀 게임 감성을 구현한 ‘2비트 야옹이(2bit Meow Meow)’가 수상했고 아이디어상은 고양이와 AI를 접목한 ‘생성 실패(Generation Failed)’가 차지했다.
챔피언에게는 1000달러(USD) 상당의 CONX 코인이 수여된다. 해당 아이디어는 주재범 작가의 작업을 거쳐 실제 예술 작품으로 제작된다.
완성된 작품은 추후 AI 기반 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아르투(ARTUE)’에서 거래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순환형 RWA’ 구조에 따라 작품에서 발생하는 수익에 대한 권리는 블록체인상에서 토큰화되며, 아티스트, 아이디어 제공자, 플랫폼 등 기여자에게 투명하게 분배된다.
이 과정에는 CONX의 기술 파트너 컴투스홀딩스가 개발한 자동 분배 규격 ODL(On-chain Distribution License)이 적용되고, USDC, USDT 등 스테이블코인으로 지급돼 안정성을 높였다.
◆ ‘Ragnarok Endless Trails’ 동남아 지역 2차 CBT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는 지난 9일부터 로그라이크 배틀로얄 모바일 RPG 신작 ‘Ragnarok Endless Trails’의 동남아시아 지역 2차 CBT를 시작했다.
이번 2차 CBT는 태국 시간 기준 9일부터 17일 12시까지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라오스 등 동남아시아 9개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Ragnarok Endless Trails’는 간편한 조작과 짧은 플레이 타임을 핵심 콘셉트로 한 세로형 서바이벌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이다.
메인 캐릭터 및 2명의 NPC와 함께 던전을 탐험하며 다양한 몬스터 및 보스와 전투를 펼치고 실시간 배틀 로얄 시스템으로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RPG, 로그라이크, 배틀 로얄 세 가지 장르를 결합해 전략성과 반복 플레이의 재미를 살렸다.
GGT는 동남아시아 지역 2차 CBT는 정식 론칭 전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에 집중했다.
신규 직업 도적과 어쌔신을 추가해 캐릭터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게임 내 UI 전반의 가독성과 비주얼, 사운드 연출을 강화해 전투의 타격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배틀 로얄 퀘스트 추가, 나이트메어 전투 모드 내 장애물 도입 등을 통해 플레이 상황에 따른 전략적 선택 요소를 강화해 전반적인 플레이 다양성과 재미도 한층 끌어올렸다.
GGT는 2차 CBT 참여자들을 위해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컨콜종합] 1600억원 벌어들인 '아이온2'…엔씨소프트 자존심 살렸다](https://image.inews24.com/v1/70c6f9900ae721.jpg)
![이통3사 영업익 4조 회복…해킹 직격탄 SKT 주춤, KT·LGU+ 역대급[종합]](https://image.inews24.com/v1/a4f4265e5435cd.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