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NME '올해의 노래'에 캣츠아이 5위·엔믹스 43위

1 week ago 2

'케데헌' OST '골든' 46위로 꼽혀…"혼문 닫고 역사 만들었다"

이미지 확대 걸그룹 캣츠아이(좌)와 엔믹스(우)

걸그룹 캣츠아이(좌)와 엔믹스(우)

[하이브x게펜 레코드·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영국 음악 전문지 NME가 발표한 '올해 최고의 노래 50선'(The 50 Best Songs of 2025)에 걸그룹 캣츠아이의 '날리'(Gnarly)와 엔믹스의 '스피닌 온 잇'(SPINNIN' ON IT) 등이 선정됐다.

1일(현지시간) NME에 따르면 캣츠아이의 두 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날리'는 이 목록 5위에 올랐다.

NME는 "2024년 캣츠아이가 데뷔했을 때 그들은 걸그룹 슈퍼 스타덤을 향한 말랑하고 귀여운 접근법을 따르는 듯했다"며 올해 4월 '날리'를 통해 모든 달콤함을 갑작스레 날려버렸다고 소개했다.

엔믹스의 정규 1집 수록곡 '스피닌 온 잇'은 이 목록 43위에 이름을 올렸다.

NME는 이 곡에 대해 "엔믹스는 '스피닛 온 잇'에서 위태로운 로맨스를 달콤쌉싸름한 팝록 여정으로 풀어냈다"고 평했다.

이미지 확대 '케이팝 데몬 헌터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 글로벌 최대 히트곡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 '골든'(Golden)은 46위에 꼽혔다.

NME는 '골든'에 대해 "악마를 물리치고, 기록을 깨고, 혼문을 봉인하고, 역사를 만들었다"고 호평했다.

ts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12월03일 10시18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