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커넥트 공동구매 기능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크리에이터 제휴 비즈니스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전용 ‘공동구매’ 제휴 기능을 베타 오픈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및 크리에이터들은 누구나 브랜드 커넥트에서 브랜디드 콘텐츠 제휴부터 쇼핑 커넥트, 공동구매까지 아우르는 ‘크리에이터 제휴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2021년 ‘브랜드 커넥트’ 플랫폼 출시 이후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창작자와 캠페인사들이 서로 연결되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왔다. 특히 지난해 어필리에이터 모델인 ‘쇼핑 커넥트’ 출시를 통해 뷰티, 패션, 푸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크리에이터 가입자가 10만 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브랜드 커넥트는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제휴 ▲쇼핑 커넥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공동구매 기능 추가로 판매자-크리에이터 협업을 통해 단기간에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는 강력한 마케팅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이번 공동구매 기능은 브랜드 커넥트 플랫폼을 통한 거래액 증가 효과를 체감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이 늘어나면서, 검증된 크리에이터와 더 깊은 협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유저 보이스를 적극 반영해 출시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는 ▲쇼핑 커넥트를 통해 다수의 크리에이터와 접점을 넓히며 상품의 전반적인 판매율을 높이고 ▲공동구매를 통해 개별 브랜드에 최적화된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특정 기간 동안의 매출을 극대화하는 전략적 운영이 가능해졌다.
이번 공동구매 기능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와 크리에이터가 사용하는 ‘올인원 공동구매 관리 툴’로, 협업 제안부터 조건 협의, 상품 등록, 실적 집계, 정산까지 공동구매의 전 과정을 플랫폼 내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플래닝 김선민 리더는 “공동구매 기능은 어필리에이트 모델인 ‘쇼핑 커넥트’에 이어, 판매자가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단기간에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판매 지원 도구”라며, “크리에이터 차원에서도 25년 브랜드 커넥트를 통한 수익이 전년대비 141% 증가한 만큼, 올해 공동구매 기능 오픈을 통해 더 많은 수익 증가 기회가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울 자치구청장 릴레이 인터뷰]〈13〉오승록 노원구청장 “2029년 S-DBC 착공…노원을 '바이오 R&D 메카'로”](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6/02/05/news-p.v1.20260205.658cd37f68a14a89a180565be4a37041_P1.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