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부산인력개발원, 조선 산업 디지털 인재 양성 추진

1 month ago 8
다쏘시스템이 부산인력개발원과 차세대 조선 산업을 이끌 혁신 인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다쏘시스템이 부산인력개발원과 차세대 조선 산업을 이끌 혁신 인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쏘시스템이 부산인력개발원과 차세대 조선 산업을 이끌 혁신 인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측은 조선 산업은 물론 산업 전반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캐드,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디지털 제조(DM) 분야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다쏘시스템은 조선·해양 산업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 범위를 정의하고, 강사 양성 교육 설계와 기술·소프트웨어 운영 지원을 맡는다. 글로벌 최신 기술 동향과 성공 사례를 공유해 더욱 완성도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부산인력개발원은 교육과정 개발·운영을 총괄한다. 정부 직업능력 개발 체계와 연계한 교육 과정을 발굴하고, 교육 운영을 위한 인프라·장비 협력, 품질·성과관리 체계 운영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정운성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는 “차세대 조선 산업을 이끌 전문 인력 양성에 적극 참여하고, 부산 지역이 조선업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 잡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