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삼성SDS ‘브리티웍스’에 문서뷰어 공급

5 days ago 3
  • 김문구 기자
  • 입력 2026.02.04 11:37
  • 댓글 0

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도큐먼트 AI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삼성SDS의 기업용 올인원 협업 솔루션인 ‘브리티웍스(Brity Works)’에 자사의 ‘사이냅 문서뷰어’를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급으로 기업 사용자는 물론 정부 및 공공기관 사용자들에게도 사이냅 문서뷰어의 사용경험을 제공하게 됐다.

브리티웍스는 메일, 메신저, 미팅, 드라이브를 하나로 연결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생성형 AI 기반 협업 솔루션이다. ▲브리티 메일 내 첨부파일 즉시 열람 ▲브리티 메신저 공유 문서 확인 ▲브리티 미팅 내 회의 자료 문서 공유 ▲브리티 드라이브 저장 문서 바로보기 등을 통해 다운로드 없는 안전하고 빠른 업무 환경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사이냅 문서뷰어는 문서를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하지 않는 스트리밍 방식과 워터마크 등을 제공해 기업의 핵심 자산인 중요 문서 유출을 방지한다.

사이냅소프트 전경헌 대표는 “사이냅 문서뷰어는 그룹웨어와 협업툴을 넘어 최근 AI 어시스턴트, 안전보건(HSE), ESG 공시 지원 시스템 등 기업의 핵심 업무 시스템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26년간 축적된 문서 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삼성SDS와 함께 기업, 정부∙공공기관용 협업 솔루션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구 기자의 프로필 이미지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