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글로벌, '디지털 금' 청사진 공개…“블록체인으로 금 가치 재정의”

1 month ago 12
[사진= 아이티센글로벌 제공][사진= 아이티센글로벌 제공]

아이티센글로벌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전통 안전자산인 금을 새로운 금융 인프라로 전환한다.

아이티센글로벌은 오는 22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개막하는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2025(BWB 2025)'에 참가해서 이 같은 내용의 실물연계자산(RWA) 사업 전략을 발표한다.

아이티센글로벌은 행사에서 '온체인으로 다시 쓰는 금의 가치'를 주제로 발표한다. 금의 투명성과 유통성을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했을 때 발생하는 실질적 가치 변화와 금융 활용 가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회사는 보관 중심의 '정적 자산'인 금을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 내에서 자유롭게 활용되는 '동적 디지털 인프라'로 변모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실물자산이 디지털 환경에서 신뢰성을 확보하고 거래 편의성을 높이는 구체적 메커니즘을 공개한다.

부산시가 주최하는 BWB 2025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과 투자기관이 결집하는 국제 행사다. 아이티센글로벌은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RWA 시장 선도 지위를 공고히 하고 글로벌 파트너와 협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강진모 아이티센글로벌 회장은 “금은 인류 역사상 가장 신뢰받는 자산이지만 온체인 환경을 통해 금융 네트워크 기반 자산으로 확장되어야 한다”며 “이번 발표는 실물자산과 블록체인 결합을 통해 아이티센그룹이 구축하려는 미래 지향적 금 생태계 청사진을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