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버스, ‘F5네트웍스’와 총판 계약…기업∙공공 시장 확대

3 days ago 3
김범수 에티버스 대표(왼쪽)와 이형욱 F5코리아 지사장이 총판 계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범수 에티버스 대표(왼쪽)와 이형욱 F5코리아 지사장이 총판 계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통합 IT 솔루션 기업 에티버스는 글로벌 AI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및 보안·네트워킹 전문기업 F5네트웍스와 국내 공식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티버스는 F5의 핵심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며, 기업 및 공공 부문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한다.

F5는 30년에 걸친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F5 애플리케이션 전송 및 보안 플랫폼(F5 ADSP)’을 구축해 온 글로벌 기업으로, 온프레미스부터 클라우드·엣지·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까지 모든 환경에서 일관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와 보안을 제공한다.

에티버스는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F5 솔루션을 국내 고객에게 공식 공급하며, 자사가 보유한 전국 단위 유통망과 파트너 지원 역량을 활용해 시장 확대를 추진한다. 특히 AI 공급자는 물론 금융, 공공, 엔터프라이즈 등 고도의 안정성과 강력한 보안 체계가 필수인 산업군을 중심으로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영업 및 마케팅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F5 솔루션을 자사 AI 서버, 네트워크, 클라우드, 보안 포트폴리오와 결합해 고객 맞춤형 컨설팅과 기술 지원을 제공하며, 파트너 대상 교육과 영업 지원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국내 고객의 AI 모델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적화, 보안 강화, IT 인프라 운영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전망이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