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키노에이아이, IBK투자증권과 코넥스 상장 위한 지정자문인 계약 체결

5 days ago 4

AI 기반 디지털 플랫폼 기업 엔키노에이아이(각자대표 성기범, 유지연)가 국내 대표 중소·벤처기업 특화 증권사인 IBK투자증권(대표 서정학)과 함께 코넥스 상장을 위한 지정자문인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IBK투자증권은 엔키노에이아이의 코넥스 시장 상장 주관사로서 공식 역할을 수행하며, 이후 코넥스 상장을 거쳐 코스닥 이전상장까지 이어지는 전 과정을 주관한다. 양사는 앞으로 상장 준비 전반에 걸쳐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IBK투자증권은 중소·벤처기업 상장 지원 경험과 코넥스 시장에서의 강점을 갖춘 증권사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코넥스 상장 기업 수에서 업계 상위권 실적을 유지하며 중소기업 성장 사다리 자금 조달의 대표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해 왔다.

엔키노에이아이는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AI 서비스로 법률, 관세, 뷰티, 전시, 콘텐츠 자동화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 솔루션, 콘텐츠 플랫폼 등 복수의 수익 모델을 운영하고 있는 실전형 AI 기업이다. 이번 주관사 계약을 통해 자본시장 진입 전략을 구체화하고 국내외 투자자 대상 투자 유치 활동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엔키노에이아이 성기범 대표는 “IBK투자증권과의 협력으로 코넥스 상장 추진 과정이 한층 탄탄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코스닥 이전 상장을 목표로 지속 가능한 기술 경쟁력과 사업 확장성을 바탕으로 국내 AI 서비스 시장의 리더로써 자리 매김을 하겠다”고 밝혔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