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밥, 스마트앱어워드 2025 교육부문 통합대상 수상

1 month ago 12
유밥은 자사 스마트러닝 플랫폼 '유밥 스마트러닝'이 '스마트앱어워드 2025' 교육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유밥은 자사 스마트러닝 플랫폼 '유밥 스마트러닝'이 '스마트앱어워드 2025' 교육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기업교육 전문 서비스업체 유밥은 자사 스마트러닝 플랫폼 '유밥 스마트러닝'이 '스마트앱어워드 2025' 교육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스마트앱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앱 평가 시상식이다.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모바일앱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유밥 스마트러닝'은 연간 구독 스트리밍 서비스로 4만개 이상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업교육 솔루션이다. 특허 기반의 초개인화 콘텐츠 큐레이션 시스템을 통해 학습자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딥러닝 알고리즘과 협업 필터링을 결합해 학습자 데이터를 분석, 학습 이력을 반영하여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한다.

AI 기반 학습 콘텐츠 시멘틱 서치 기능은 음성 추출, 자막 생성, 메타데이터 관리 등 AI 통합 기술로 학습자 질문에 대한 실시간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고 이와 관련된 콘텐츠를 즉시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력과 사용자 편의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스마트앱어워드 2025' 교육부문 통합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평가위원단은 “유밥 스마트러닝은 특허 기반의 탄탄한 기술과 함께 사용자 편의성을 더한 플랫폼”이라며 “특허 기반 추천 시스템이 사용자의 학습 패턴에 맞춰 개인 맞춤형 과정을 제안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원활한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유밥 관계자는 “스마트앱어워드 13년 연속 수상은 그동안 AI 기술 기반의 혁신적인 학습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학습 경험 강화를 위한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