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11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설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5일까지 ‘오딘’ 서비스 기간 중 처음으로 전설 등급의 ‘무기 형상 소환권’을 인게임 상점에서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60레벨 이상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3월 18일까지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접속만으로 ‘광명의 소환권’ 최대 66장과 ‘오딘’의 무기, 방어구, 장신구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가 실시된다.
‘2026년 설 기념! 오딘의 유물 강화석 지급 특별 미션’ 이벤트로 ‘유물’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에게는 ‘오딘의 유물 강화석’ 2개를 선물한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설연휴 푸시 이벤트’도 실시한다.
◆ ‘아키텍트’, 경쟁콘텐츠·성장 시스템 강화
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는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에 대규모 경쟁 콘텐츠와 성장 시스템 강화에 나섰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심연의 요새 점령전’이 추가됐다.
심연의 요새 점령전은 ‘심연의 전장’에서 서버 구도 별로 최상위 클랜들이 경쟁하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전초전 성격의 ‘파수꾼 쟁탈전’도 마련됐다. ‘심연의 파수꾼’을 공격해 마지막 일격을 가한 클랜이 파수꾼의 소유권을 가지는 형태다.
파수꾼은 전투 시 버프 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에 이를 놓고 클랜 간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파수꾼은 클랜당 최대 3마리까지 소유할 수 있다.
신규 성장 시스템인 ‘공명’도 도입된다. 공명 시스템은 ‘심연의 잔흔’, ‘심연의 파편’, ‘심연의 형상’ 순으로 이어지는 단계적 성장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각 단계에서 공명을 진행하면 노드 1개가 무작위로 선택돼 활성화되며 이미 활성화된 노드가 선택될 경우 성급이 상승한다.
라인 내 모든 ‘심연의 잔흔’ 노드가 활성화되면 상위 단계인 ‘심연의 파편’이 열리고 ‘심연의 파편’의 모든 노드가 활성화되면 최상위 단계인 ‘심연의 형상’이 오픈되는 방식이다.
각 단계는 이전 단계의 가장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성능이 결정되기에 모든 노드를 균형 있게 성장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신규 콘텐츠 추가와 설 명절을 맞아 역대급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최초 파수꾼 쟁탈전 종료 시점, 파수꾼을 보유한 클랜에게는 ▲4성 최하급 설계도 선택 상자 등 보상을 제공한다.
심연의 요새 점령전에서 최초로 승리한 클랜에게는 추가 다이아 보상과 함께, 컬렉션을 통해 능력치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아이템을 지급한다.
11일부터 25일까지 공명을 시도 및 증폭한 횟수와 노드 완료 횟수에 따라 ▲골드 ▲공명 증폭핵 ▲이스타리움 ▲심연의 공명체 ▲3성 중급 설계도 선택 상자 등을 지급한다.
11일부터 3월 4일까지는 접속 일자에 따라 ▲설날맞이 세뱃돈 봉투 ▲상급 코스튬·팬텀 웨폰 상자 ▲4성 최하급 설계도 파편 선택 상자 등을 지급한다.
◆ ‘서머너즈 워:러쉬’, ‘차원의 틈’ 등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키우기 디펜스 RPG ‘서머너즈 워: 러쉬’에 신규 보스 레이드 콘텐츠 ’차원의 틈’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차원의 틈’은 이계 스테이지 진입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보스 레이드 콘텐츠로 최대 50마리의 레전드 등급 소환수를 활용해 전투를 치른다.
도전 시마다 세 종류의 보스 중 한 종이 배정돼 보스에 따라 서로 다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하루에 한 번 도전할 수 있다.
새로운 레전드 등급 소환수도 추가됐다. 신규 소환수 물 이프리트 ‘데오마르스’는 치명타 공격 시 원거리형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캠페인 방어전 이벤트를 통해 ‘서머너즈 워: 러쉬’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데오마르스의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다.
하루 한 차례 ‘심연 군주 어비시스’에 도전할 수 있는 이벤트 보스전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일반 스테이지에서 한 번의 전투로 여러 스테이지를 동시에 돌파할 수 있는 ‘스테이지 빠른 등반’ 기능을 도입해 초중반 진행 부담을 줄이고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 ‘드래곤 플라이트2’, ‘무한의 성소’ 등 업데이트
플레이위드코리아는 ‘드래곤 플라이트2’에서 신규 콘텐츠를 대거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특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신규 콘텐츠 ‘무한의 성소’는 전투 구간이 끊기지 않고 계속 이어지는 구조의 던전으로 캐릭터의 성장도와 플레이어의 조작 실력을 한계까지 시험해 볼 수 있다.
유저는 끊임없이 이어지는 전투 속에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버텨내는지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게 된다.
특히 전투 중 드롭되는 휘장을 획득해 점수를 누적하는 방식은 단순히 적을 처치하는 것을 넘어 전략적인 회수의 재미를 더하며 누적 점수를 기반으로 한 랭킹전이 함께 진행되어 다른 구원자들과 실력을 겨루는 경쟁의 묘미를 제공한다.
성장 시스템 측면에서도 큰 변화가 일어난다.
새롭게 도입된 ‘속성별 캐릭터 능력 강화’ 시스템은 유저의 플레이 성향에 맞춰 특정 속성 캐릭터들의 성장 방향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각 속성 전용 별자리에 신규 추가된 성장용 아이템 2종을 사용하여 별을 해제하면 고유 능력치 효과가 해당 속성 캐릭터들에게 적용되어 성능과 개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기존 콘텐츠인 ‘차원 수호’는 시즌 2를 맞아 보스 모드로 전면 개편되었다.
기존의 1~5단계를 제거하고 즉시 보스 전투에 돌입하는 구조로 변경됐다.
새로운 공격 패턴을 보유한 신규 보스 ‘글래독시’가 추가되어 전투의 긴장감을 높였다.




![쿠팡, 정부 발표 반박에⋯배경훈 부총리 "쿠팡 본사 항의" 예고 [종합]](https://image.inews24.com/v1/8e497f502e5f26.jpg)

![정신아 카카오 대표, 재선임 유력⋯3월 26일 주총서 의결[종합]](https://image.inews24.com/v1/6c902d5472ce40.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