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2W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구진과 공동 진행한 '네트워크 침입의 근본 원인 규명 프레임워크' 연구 관련 논문이 정보보안 분야 국제 학술 저널 '컴퓨터 & 시큐리티'에 채택됐다.
컴퓨터 & 시큐리티는 과학·기술·의학 분야의 학술 연구 출판 및 정보 분석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엘스비어'에서 발행하는 정보기술(IT) 보안 전문 학술지다.
이번 연구는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보안 문제의 원인과 관계를 근본적으로 규명하고 분석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 보안 연구가 주로 시스템의 이상 징후에 대한 탐지 방법을 고안하는 데 집중했다면, 이번 논문은 네트워크 이벤트 연대기를 구성해 보안 사고를 유발한 공격의 근원지를 추적하는 데 주력한 것이 특징이다.
연구진은 네트워크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벤트, 정책적 변화, 시스템 상태 등의 요소를 지식그래프 형태로 모델링해 사건 간 관계를 표현하고 공격의 출발점을 식별하는 분석 방식을 제시했다.
이승현 S2W SAIP제품실장은 “통제 가능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공공·민간 조직이 직면한 다각적이고 고차원적 의사결정 문제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기술 연구와 플랫폼 고도화를 지속하고 솔루션 적용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1 month ago
11

!["2월11일까지 카톡 '이것' 꼭 끄세요" 공포 확산…카카오 "가짜뉴스" [테크로그]](https://img.hankyung.com/photo/202602/01.41992043.1.jpg)

![[컨콜종합] 1600억원 벌어들인 '아이온2'…엔씨소프트 자존심 살렸다](https://image.inews24.com/v1/70c6f9900ae721.jpg)
![이통3사 영업익 4조 회복…해킹 직격탄 SKT 주춤, KT·LGU+ 역대급[종합]](https://image.inews24.com/v1/a4f4265e5435cd.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