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란지교소프트가 엔드포인트 보안 및 정보유출방지(DLP) 솔루션 '오피스키퍼'(OfficeKeeper)에 출력물 보안을 강화하는 '비가시성 워터마크' 기능을 추가했다.
앞서 지란지교소프트는 비가시성 워터마크 모듈 전문 기업 '스냅태그', 출력물 보안 전문 기업 '엘아이텍'이 지능화하는 내부 정보 유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기능은 MOU의 첫 성과로, 3사가 협력해 개발했다.
이번에 적용된 비가시성 워터마크는 스냅태그 기술을 기반으로 종이 문서에 보이지 않는 고유 키값을 삽입하는 방식이다. 문서 가독성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출력물을 스캔하면 워터마크에 포함된 키값을 추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오피스키퍼에서 문서 정보와 유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어 사후 추적 역량이 강화됐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이번 기능은 보안 전문 기업 간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한층 강화된 데이터 보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결과물”이라며 “오피스키퍼는 변화하는 정보기술(IT) 환경에 대응해 기업의 핵심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보안 파트너로서 기술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1 month ago
4

!["2월11일까지 카톡 '이것' 꼭 끄세요" 공포 확산…카카오 "가짜뉴스" [테크로그]](https://img.hankyung.com/photo/202602/01.41992043.1.jpg)

![[컨콜종합] 1600억원 벌어들인 '아이온2'…엔씨소프트 자존심 살렸다](https://image.inews24.com/v1/70c6f9900ae721.jpg)
![이통3사 영업익 4조 회복…해킹 직격탄 SKT 주춤, KT·LGU+ 역대급[종합]](https://image.inews24.com/v1/a4f4265e5435cd.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