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린크, '아티큘8'과 파트너십…GenAI 솔루션 국내 공급

2 days ago 2
정주현 펜타린크 대표(오른쪽)와 아룬 수브라마니얀 아티큘8 대표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주현 펜타린크 대표(오른쪽)와 아룬 수브라마니얀 아티큘8 대표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IT 서비스 컨설팅 전문기업 펜타린크(대표 정주현)는 생성형 AI(Gen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글로벌 기업인 '아티큘8(Articul8)'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펜타린크는 아티큘8의 차세대 GenAI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며, 금융·제조·통신 등 주요 산업군을 중심으로 AI 기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아티큘8의 풀스택 GenAI 플랫폼은 산업별 전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된 도메인 특화 LLM 모델과 자율 에이전트를 활용해, 범용 AI 모델보다 높은 정밀성, 감사 가능성, 심층성을 갖춰 기업이 실제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된 엔터프라이즈 전용 플랫폼이다. 또한 AWS,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클라우드 등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뿐만이 아니라 온프래미스 및 에어갭 환경 등 고객사의 보안 경계 내에도 완전히 구축할 수 있어 민감한 데이터가 조직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보장한다.

아티큘8 창업자이자 대표인 아룬 수브라마니얀 박사는 “아티큘8은 한국 기업이 AI를 사용할 때 단순한 실험 단계를 넘어 실제 비즈니스 성과를 볼 수 있도록 보안성과 산업 특화 학습 능력을 갖춘 GenAI를 제공하는 데에 전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펜타린크의 오랜 업계 경험과 고도의 기술 역량을 아티큘8의 도메인 특화된 생성형 AI 플랫폼과 결합하여 한국 금융, 제조, 통신 등 공공분야 전반에 걸쳐 AI 기술 도입을 촉진할 것”이라며 “책임감과 고성능을 두루 갖춘 생성형 AI가 기업의 운영 효율성과 생산성을 끌어올려 경쟁우위 확보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함께 제시할 것을 기대한다”고 포부를 제시했다.

펜타린크 정주현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 범용 LLM이 부족했던 보안성 및 실용성을 갖춘 엔터프라이즈에 특화된 GenAI 솔루션을 제공하므로 더 넓은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며, “펜타린크는 오랜 기간 쌓아온 클라우드·보안 역량 위에 신뢰할 수 있는 AI 서비스와 숙련된 엔지니어 생태계를 구축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에 꾸준히 응답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ad Entire Article